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집에서 pc로 쉽게 하기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집에서 pc로 쉽게 하기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인터넷(온라인)으로 발급(열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열람은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누리집)에서 인터넷 네트워크가 연결된 PC와 프린터가 있는 곳 어디에서나 원본을 인쇄하여 부동산의 권리관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무료발급방법(업적: 닥집).

닥집(Doczip)는 유튜버 이면서다 에서 소개된 플랫폼 입니다. 해당 유튜버가 CEO로 있고 회사이름은 탱커 주식회사 입니다. 해당 유튜버는 저도 구독이 되어 있는 채널입니다, 평소에 이분이 어떤일을 하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소개하는 사항이 길래 좋은 인홈페이지를 얻고자 보던 채널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닥집이라는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 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처음에는 무제한 무료 였는데 지금은 1주일에 1회 제한이 있고 유료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럼 해당 홈페이지 사용방법에 관련해 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개인)대법원 인터넷 등기소는 너무나 잘 알려져 있고,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부동산 등기 화면이 보이고, 열람하기와 발급하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열람 수수료는 700원, 발급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로그인 후 주소를 검색하시면 원하시는 등기부등본 발급이 가능합니다.여기까진 흔하게 공유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세 근저당

만약 전세를 구한다고 가정을 했을 때 해당 집에 근저당이 얼마나 구성되어 있는지에 관련해 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상품이 경매로 향할 문제는 생기지 않는지 계약하기 이전에 꼭 점검을 해야만 합니다. 이럴 때 요구되는 사항이 바로 등기부등본으로 이러한 서류를 처음으로 떼어보시는 분들은 여기에 적힌 어려운 단어들에 관련해 서 황당해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하여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과 더불어 법인과 부동산으로 나누어서 제대로 보는 방법에 관련해 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저당권

근저당권이 구성되어 있다고 하면 좀 더 꼼꼼하게 보고 계약을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근저당권을 구성하는 것은 을구의 등기 목적란에 적혀있습니다. 이러한 부동산의 저당 액수나 근저당권자의 경우 권리자나 기타 사항에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권리자와 기타 사항에 채권의 최고액이 몇 억이 이미 설정되어 있다면 집주인이 그것을 갚지 못했을 경우 그 해당 금액에 대한 접수를 우선적으로 등록한 사람이 집을 가져가게 됩니다. 채권 최고액의 경우 금융기관마다 상이하게 대출금을 구성해야만 합니다. 바꿔서 말하면 대출금 가격이 얼마인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등기발급 일반적인 방법.

보통 우리는 인터넷등기소에서 등본을 열람 또는 발급 받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알려드리면 해당 홈페이지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영어 대문자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꾸 비밀번호 틀리다고 하는 경우 비번을 대문자로 하고 로그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실무자의 꿀팁입니다.인터넷등기소에서 가격은 열람은 700원이고 발급시 1000원 입니다. 열람도 pdf나 출력물로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닥집에 관련해 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기부등본이란

등기부등본은 등기와 고나련된 원본을 등사하여 작성된 문서 로 다양한 주제에 따라 작성될 수 있습니다. 등기란 국가 기관이 법정 절차에 따라 등기부에 부동산에 관한 일정한 권리관계를 적는일을 말합니다. 부동산의 경우 내역을 살펴보지 않을 시 소유가 분명하게 드러나지 않기에 등기부를 이용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누구든지 국가기관에 어느정도 수수료를 납부후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mM9p9nYh-2Q” width=”560″ height=”315″]

건물 : 하나의 독립적인 건물로 등기된 건물(일반주택, 다가구주택, 단일 상가 등)집합건물 : 1동의 건물을 수개로 구분하여 등기한 건물(아파트, 연립주택, 오피스텔, 상가 등) 주소를 적고 다음 화면입니다. 부동산 고유번호와 부동산 소재 지번, 소유자 등이 열립니다. 여기서 중요시 봐야 할 부분이 상태입니다. (이상이 없다면 현행으로 떠야 합니다.)폐쇄 : 등기사항 증명서 전산화 이후 분필, 합병, 멸실등으로 인해 폐쇄되어 현재 유효하지 않은 등기사항증명서상태의 ‘현행’을 확인한 후 선택을 누르면 등기기록 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이 열립니다. 대부분의 경우 말소 사항포함으로 보기 떄문에 말소사항 포함을 선택해준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