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TV로 미러링 방법 티비연

갤럭시 핸드폰 TV로 미러링 방법 티비연

간혹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볼 때 조금 더 큰 화면에서 볼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티비 및 컴퓨터에 연결해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01. 케이블로 연결하기02. 스마트폰의 smart view 기능 이용하기03. 미러링 동글 이용하기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마트 같은 곳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티비에 연결할 수 있는 HDMI 단자와 스마트폰에서 연결할 수 있는 USB c타입 단자가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케이블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시면 HDMI 단자 부분에 해상도를 표시해놨는데 티비에서 나쁘지 않게 보려면 해상도가 4K 이상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티비 뒷면에 보시면 HDMI라고 쓰인 부분이 여러 개가 보이실 겁니다.


삼성 덱스 연동 방법
삼성 덱스 연동 방법

삼성 덱스 연동 방법

이번 에도 상단 메뉴바 내려 주시고 오른쪽에서 옆으로 한번 밀어보시면 아래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덱스라고 보여지게 됩니다. 덱스를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번에도 역시 tv를 자동으로 찾아주게 됩니다. 연동 시작 창이 뜨면 지금 시작 눌러서 tv에서 삼성 덱스를 시작합니다. 삼성 덱스로 연결했을 때는 스마트뷰와 연결할 때와 좀 다릅니다. 그래서 꼭 PC 화면처럼 보여지게 되죠. tv에서는 스마트폰에서 메뉴창을 연다고 해서 tv에도 메뉴창이 보이는게 아닙니다.

덱스의 TV 디스플레이 조작은 핸드폰 왼쪽 하단 끝에 보시면 네모 모양이 표시가 됩니다. 이 네모 모양 버튼을 선택해 보시면 어떤 키패드가 열리게 되는데, 여기에 손을 얹고 움직여 보시면 화면에서 마우스 커서가 걸어가는 걸 보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 안드로이드
사용방법 안드로이드

사용방법 안드로이드

1. 먼저 TV의 HDMI 포트와 USB 포트를 확인해서 연결합니다. 동봉된 케이블을 이용하여 본체에 5핀을 꼽고 TV의 USB에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동글이 본체는 HDMI 포트에 꽂아 줍니다. 만약 TV에 USB 포트가 없습니다.면 집에 남아있는 5핀용 통신기기 충전기 어댑터를 이용하여 220v 코드에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이 USB는 동글이에 전력을 공급하여 전원을 켜주는 역할입니다. 그리고 안테나를 새워주세요 2. 외부 입력 모드로 갑니다.

HDMI 포트가 연결된 외부입력 모드로 들어가면 이렇게 안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3. 안내에 따라 가장 상단의 QR코드를 읽어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TV에 터치하기

탭뷰 기능은 2020년 새로운 기능인데, 휴대전화를 TV에 터치만 하면 미러링이 됩니다. 사전 준비 TV에서 Smart View 기능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휴대전화에서 탭뷰 설정하는 방법 1. 휴대전화에서 SmartThings 앱을 실행하고, 메뉴를 선택 합니다. 2. 설정을 선택한 후, 탭 뷰, 탭 사운드를 활성화 합니다. 3. 휴대전화를 TV에 인접하게 가져 갑니다. 휴대전화를 인식하면 화면이 미러링 됩니다.

탭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martThings 앱 1.745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미러링을 시작할 때 절전모드는 해제되어야 합니다.

핸드폰 tv 연동 기본 준비

위와 같이 보편적인 준비를 하고 나면 보편적인 핸드폰 tv 연동 방법 그 첫 번째가 완전한 상태입니다. 핸드폰 무선 미러링 동글 물건을 tv HDMI 단자에 연동 동글 제품에 전원 공급을 위해 USB 연동 tv 전원 켠 후 외부입력 버튼을 사용해서 연동한 HDMI 단자 번호로 설정 그 뒤에는 연동 디바이스 별로 다른 설정을 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러링 동글 이용하기

스마트 티비나 오래된 형태 티비에 셋톱박스가 없는 경우 즉 자신이 연결할 티비가 그냥 오래된 형태 티비일 경우라면 미러링 동글이 있어야 스마트폰을 티비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미러링 동글에는 크롬 캐스트와 미라 캐스트 두 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미라 캐스터가 크롬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두 종류 중 자신이 요구하는 것으로 선택하였다면 앞선 케이블로 연결하듯이 미러링 동글도 HDMI 단자 부분에 연결하지만 케이블 연결과는 차이가 있는 것이 미러링 동글은 USB 단자 부분을 스마트폰이 아닌 티비에 USB 단자에 같이 연결해주어야 하는 점입니다.

아님 또 다른 방법으로 티비에 USB 단자를 연결하지 말고 통신기기 충전기 중에 USB를 연결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것을 통해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성 덱스 연동 방법

이번 에도 상단 메뉴바 내려 주시고 오른쪽에서 옆으로 한번 밀어보시면 아래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덱스라고 보여지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용방법 안드로이드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TV에

탭뷰 기능은 2020년 새로운 기능인데, 휴대전화를 TV에 터치만 하면 미러링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