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대장 무료조사 민원24인터넷

토지대장 무료조사 민원24인터넷

POWERED BY TISTORY 모바일 환경에서 글이 보이지 않는다면 손가락을 사용해 확대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대장 발급을 위해서 준비물은 컴퓨터만 있으면됩니다. 첫번째 정부 24에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회원이시라면 회원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아니라면 비회원 로그인을 하셔도 토지대장을 무료 발급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다음 정부 24 홈페이지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토지대장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토지대장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민원안내 창이 나오게 됩니다.

수수료는 인터넷 발급 시 무료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건축물대장 용어정리
건축물대장 용어정리

건축물대장 용어정리

건축물대장을 통해 건축물의 주소정보, 현황정보, 대지면적, 연면적, 건폐율, 용적률, 조경면적,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 건축주, 설계자, 공사감리자, 공사시공자, 허가일, 착공일, 사용승인일, 주차장, 승강기, 하수처리시설, 에너지등급, 내진설계 적용 여부, 공동주택 가격 정보, 그 밖에 기재사항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용어가 다양하여 전부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에 그 중 필요한 몇개의 용어에 관하여 공신력이 있는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기준으로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조사 및 발급방법
건축물대장 무료조사 및 발급방법

건축물대장 무료조사 및 발급방법

건축물대장을 온라인 상에서 무상으로 조사 및 발급할 수 있는 곳은 2개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와 로 정부 24는 각종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체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정부의 대표포털 사이트(해당 사이트는 세움터를 링크해 놓음)이고 이 블로그에서는 정부 온라인 서비스 홈페이지 중에서 건축행정 업무 전반에 대해서만 특화하여 전자적으로 서비스를 도와주는 국가표준정보시스템인 세움터를 통한 건축물대장 무료조사 및 발급방법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민원신청 확인 및 PDF 저장하기
온라인 민원신청 확인 및 PDF 저장하기

온라인 민원신청 확인 및 PDF 저장하기

이제 토지대장 발급이 끝났습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자동 이동이 될 텐데요 여기서 문서 출력을 눌러보세요. 정부 24 문서 출력 창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인쇄를 누르세요. 한글이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저처럼 한컴 PDF가 뜨실 겁니다. 그 아래도 PDF로 저장이 있고요. 두 가지 모두 뜨지 않으신다면 더보기를 눌러보세요. Microsoft Print to PDF가 보이실 겁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신다면 이것이 있으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조사 발급하기

정부24는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식 웹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여러가지 민원 및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부동산 거래와 관련해 건축물대장 무료조사 발급 서비스도 제공되며,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 시 건축물대장을 검증하는 것은 필요한 절차입니다. 건축물대장은 건물의 위치, 고유번호, 용도, 건축 시 허가사항, 위반사항 등 여러가지 정보를 담고 있어 건물에 대한 신중한 판단을 돕습니다.

이를 통해 건물의 목적과 현실 용도가 일치하는지,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를 통해 건축물대장 무료조사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비회원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발급 시 유의사항

참고로, 토지대장에는 개별공시지가는 1990년 이후부터 공시되었으며, 이전의 내역은 토지등급만 표시되며 개별공시지가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발급 시에는 최대 15장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15장을 초과하는 경우 연혁인쇄 유무선택에서 무를 선택하여 연혁이 나오지 않게 출력하면 됩니다. 또한, 발급해야할 토지가 많은 경우 최대 10건까지 동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토지대장 신청서 디스플레이 상단의 토지임야대장등본교부 다량신청 을 클릭하여 이용하시면 최대 10건까지 동시에 손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임야 대장 열람, 발급 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지대장 중요정보 및 맺음말

토지대장 무료 PDF발급이 끝났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그리고 제가 서론에 토지대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알려드린다고 했습니다. 그것은 토지대장에서 가장 필요한 점은 누구나 조사 및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인접 토지 소유주가 누구인지 궁금하시다면 인터넷만 있다면야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까지 나오고, 연혁별로 토지이동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너무 손쉽게 토지소유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서울시청의 토지를 조사 발급해본 것입니다. 서울시청 토지도 발급이 가능하니, 개인 것도 모두 가능하다는 것을 아시겠죠? 직인도 찍혀 나오고 토지의 지목, 면적, 변동일자, 원인 소유주까지 확인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정부 24 홈페이지 링크를 달아드릴 테니 이동하셔서 토지대장을 무상으로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축물대장 용어정리

건축물대장을 통해 건축물의 주소정보, 현황정보, 대지면적, 연면적, 건폐율, 용적률, 조경면적,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 건축주, 설계자, 공사감리자, 공사시공자, 허가일, 착공일, 사용승인일, 주차장, 승강기, 하수처리시설, 에너지등급, 내진설계 적용 여부, 공동주택 가격 정보, 그 밖에 기재사항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조사 및

건축물대장을 온라인 상에서 무상으로 조사 및 발급할 수 있는 곳은 2개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민원신청 확인 및 PDF

이제 토지대장 발급이 끝났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