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상 카메라의 시작은 군사용, 코로나 외 주택검사에도 필요한 도구

열화상 카메라의 시작은 군사용, 코로나 외 주택검사에도 필요한 도구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은 몇 가지 장점과 단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핵심 사항입니다. 향상된 보안 열영상 카메라는 열 신호를 감지할 수 있어 주차장의 감시 및 보안 조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두운 환경에서도 침입자나 의심스러운 활동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 향상 열 카메라는 차량 혹은 장비 과열과 같은 핫스팟을 감지하여 잠재적인 화재 위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고통이나 의료적 응급 상황에 있는 사람들을 식별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모니터링 열화상 카메라는 넓은 영역을 커버할 수 있으며 추가 조명 없이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보안 요원들이 주차장을 효율적으로 감독할 수 있도록 도와서 광범위한 사람의 개입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이 열화상카메라가 주택검사에 사용이 되게 된 것은


이 열화상카메라가 주택검사에 사용이 되게 된 것은

일단 휴대할 수 있는 정도로 크기가 작아졌고, 한가지 더 가격이 많이 싸졌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70년대에 처음 만들어졌던 아래와 같은 휴대용 열화상 장비들은 가격이 지금 돈으로 환산하면 한 5억원 정도는 되는 장비였다고 합니다. 그러니, 주택검사 같은 일엔 활용 자체가 불가능했을 수 밖엔 없었습니다. 그러던 것들이 기술 발전에 따라서 성능은 좋아지고 가격은 계속 내려가다보니 일찍 열화상카메라의 활용도에 눈을 뜬 사람들에 의해 주택검사쪽에도 적용이 되게 된 것입니다.

요즘에 나오는 이런 카메라는 대부분 56천만원 정도 할 것 같다. 많이 낮아졌어도 좋은 건 비싸다. 성능이 좋으면 더 좋겠지만 주택검사용으로는 천만원에서 왔다갔다하는 정도의 가격을 가진 카메라들이 적절한 것 같다. 너무 가격이 낮은 것들은 검사용으로 활용하기가 어려워요. 아래 기종들 정도는 되어야만 합니다.

주택검사에서 열화상카메라의 효능은

단열성 측정과 습기문제 탐지에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단열성 측정을 더 가치있게 생각을 하는데 그야말로 자신이 보기에 가장 큰 효능은 주택에 숨겨진 습기이슈를 탐지하는 기능입니다. 시각적으로 보이지 않았던 모르고 있었던 잠재된 이슈를 파악하는 것이기 때문에 피해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최선의 검사방법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