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가능한 현대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권장 카드발급시 주의 사항 총정리

애플페이 가능한 현대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권장 카드발급시 주의 사항 총정리

지난 화요일 3.21부터 국내에서도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현대카드에서 독점계약으로 애플페이에 현대카드만 등록이 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이번에는 애플페이 등록이 가능한 현대카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추천, 카드발급 시 주의 사항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01. 현대카드 체크카드 권장 SC제일은행현대카드M CHECK 통장 잔액 내에서 결제가능하며 애플페이 등록 및 결제할 수 있습니다. 월 100만 원 미만 이용 시 0.5, 월 100만 원 이상 이용 시 1 M포인트 적립됩니다.

SC제일은행계좌를 결제계좌로 사용하면 현금카드 등록시 전국 모든 CD, ATM에서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SC제일은행현대카드X CHECK 통장 잔액 내에서 결제 가능하며 애플페이 등록 및 결제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카드등록
애플페이 카드등록

애플페이 카드등록

애플페이를 등록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카드를 스캔하거나, 카드 번호 등 정보를 수동으로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은 간편하지만, 이보다. 더 단일한 은행 아니면 카드 발급처의 앱을 통해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현대카드에서 독점으로 애플페이 사용을 지원하고 있기에 현대카드 앱을 준비하시면 되겠죠? 이미 현대카드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약간은 이미 설치되어 있으실 것 같습니다. . 만약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애플페이 등록 전에 설치하고 카드 등록까지 해두면 좋습니다.

그럼 현대카드 앱을 설치하고 카드등록까지 마친 상태라는 전제하에 애플페이 카드등록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방법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방법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방법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애플페이 등록을 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애플 기본앱인 지갑 앱과 현대카드 앱입니다. 먼저, 애플에서 기본제공하는 지갑 앱을 실행 후 신용카드 아니면 체크카드를 추가할 수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고 나면, 지갑에 추가할 사용 가능한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체크카드 아니면 신용카드 버튼을 누르면, 앱을 사용해 애플페이에 카드를 등록하라는 안내 멘트가 나타납니다.

저는 이미 현대카드 앱을 사용 중이었기 때문에 열기 버튼을 눌러 설치되어 있던 현카앱을 실행시켜 주었습니다. 현대카드 앱이 실행되면 다음과 같이 애플페이에 추가할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면서 내가 보유한 현대카드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애플페이 등록방법
애플페이 등록방법

애플페이 등록방법

아쉽게도 최근까지는 현대카드를 통해서만 애플페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내에 많은 애플 사용유저가 있고, 이에 대한 카드 수수료를 두고 경쟁하기 위해 더 많은 카드사가 애플페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카드가 없으신 분들을 이번 기회에 나에게 맞는 카드를 만드는 것도 애플페이를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Apple Pay 시작하기

아이폰 기본 어플인 지갑을 실행합니다.

어플 내 메인 화면에 있는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체크카드 아니면 신용카드를 선택합니다. 현대카드 어플을 통해 카드를 연결합니다. 보유한 카드 중 희망하는 카드를 선택합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현대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카드 신청하기를 통해 카드 신청한 후 애플페이를 이용합니다.

카드 등록 시 주의사항

애플 페이에 카드 등록시 주의하셔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교통카드, 선불카드, 하이패스카드, 기프트 카드, 법인카드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특히, 법인카드의 경우 법인명 법인카드에 해당하는 모든 카드는 애플페이에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인명의의 법인카드라 할지라도 카드가 출장주유, 교통, 항공권, 구매전용, 의약품 구매 등의 목적 카드들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2 국내 전용카드이거나 Visa, Master 카드만 사용 가능합니다.

AMERICAN EXPRESSAMEX, Diners Club, Union Pay 등의 해외결제 카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AMEX의 경우 추후 도입될 예정이라는 발표가 있으니 조금 기다려볼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애플페이가 아직까지는 현대카드에서 독점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대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소비자들이 발급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단, 발급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모든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등록 가능하지 않다는 점인데요. 때문에 발급받으려는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지 여부를 먼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가능 카드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현대카드는 본인명의의 신용카드가족 아니면 법인카드 포함, 체크카드를 VISA, MasterCard, 국내 전용 카드입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불가 카드Amex, Diners, UnionPay 브랜드카드, 선불 Gift카드, 후불하이패스카드, Chameleon, 택시 화물차 유가보조금 카드, 법인명 일부 개인명 법인카드 등은 애플페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애플페이 카드등록

애플페이를 등록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카드를 스캔하거나, 카드 번호 등 정보를 수동으로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애플페이 등록을 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애플 기본앱인 지갑 앱과 현대카드 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페이 등록방법

아쉽게도 최근까지는 현대카드를 통해서만 애플페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