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에서 여수공항으로 이동한 지리산,구례여행

제주공항에서 여수공항으로 이동한 지리산,구례여행

여행이야기국내 우와 벌써 4월 10일이네요 역시나 빨리 흘러가는 시간. 우리 과거를 생각하느라 지금을 허비하지 않고 미래를 걱정하느라 지금을 허비하지 않기로 해요 지금이 제일 중요하고, 지금 하는 생각이 제일 중요하니까요 저는 이번 주말에 조금 바빴답니다. 금요일엔 포항에서 친척들이 놀러와서 서귀포 중문쪽에 부영리조트에 숙소를 잡았는데 거기 방이 크고 여러가족이 잘 수 있어서 저희를 초대하였답니다. 그래서 아이들 학교 마치자마자 바로 가서 놀았는데요 오 부영휴양지 생각보다.


imgCaption0
내용 및 특징

내용 및 특징

천은사 극락보전 안에 봉안되어 있었는데 아미타불상관음보살상지장보살상 모두 수인이 하품중생인으로 동일합니다. 삼존상 모두 상체가 장대하고 비대한 반면 하체는 낮지만 넓어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삼존상 모두 얼굴은 살이 많은 편이나 작은 편이고 얼굴 표정은 침울합니다. 아미타불상은 넓은 중앙계주가 특징적이며 정상계주는 없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어깨에 대의를 반달형으로 걸쳤는데 옷을 입은 형식이 천주사 불상과 같다. 접힌 의문선이 사선으로 S를 2번 그리고 오른손을 뺀 형태입니다.

왼쪽 목 주위에 접힌 주름은 볼륨이 있습니다. 오른쪽 팔꿈치에는 옆으로 벌어진 Ω자형이 있고 양 무릎 위의 의문선은 U자형을 그리고 있으며 선이 중간에서 끊겼다. 관음보살상은 보관을 쓰고 있으며 귀걸이, 팔찌를 하고 있고 가슴에는 간편한 목걸이 장식이 있습니다.

천은사 관람료 갈등 사건

천은사는 문화재보호법에 따라 1987년 통행료 1600원을 징수해왔으며, 매표소는 절과 약1km 떨어진곳에 위치하고 있어 논란이 많았습니다. 이어 1988년 지리산국립공원을 관통하는 지방도로 861호선이 개통되고 오고가는 차량이 늘어나게 되고 징수받는 통행료도 많아졌습니다. 이어 2007년 국립공원 입장료가 폐지되었지만 천은사는 문화재 관람료 이유로 지속해서 통행료를 받아왔고, 통행료가 부당하는 민원이 늘어나며 소송까지 진행하는 등 갈등을 빚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9년 4월 천은사와 관계자들의 폐지 협약을 맺으며 현재는 입장료가 폐지되었습니다.

구례 천은사

천은사는 전남 광의면 방광리에 자리 잡은 사찰입니다. 여기는 신라시대에 창건되었으며 지리산의 저명한 절 중 화엄사, 쌍계사를 이어 3대 사찰 중 한 곳이라 합니다. 주차장 주소 전남 구례군 광의면 방광리 637 예전에는 교통이 불편하였으나 현재는 지방도로가 만들어져 절 앞 주차장까지 간단하게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도 꽤 넓고 잘 꾸며져 있더군요. 천은사는 다른 절들과 달리 주차장 이용료와 입장료가 따로 없는 곳이라 더더욱 좋았습니다.

천은사 주차장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화장실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내용 및 특징

천은사 극락보전 안에 봉안되어 있었는데 아미타불상관음보살상지장보살상 모두 수인이 하품중생인으로 동일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천은사 관람료 갈등 사건

천은사는 문화재보호법에 따라 1987년 통행료 1600원을 징수해왔으며, 매표소는 절과 약1km 떨어진곳에 위치하고 있어 논란이 많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구례 천은사

천은사는 전남 광의면 방광리에 자리 잡은 사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