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사금융 피해 신고, 금융감독원 채무자 대리인 및 소송변호사 무료지원 제도 안내

불법사금융 피해 신고, 금융감독원 채무자 대리인 및 소송변호사 무료지원 제도 안내

끝없이 오를 거 같았던 예금 금리는 주저앉았고, 어느새 안정기에 접어들어 비슷한 양상이 유지되는 듯합니다. 이제는 은행에서 5 이상 금리의 예금이나 적금 상품은 찾아보기가 어려운데요, 어느새 예적금 금리가 3 내외가 일반적이며 주택담보대출금리고 많이 떨어진 상황입니다. 크게 보시면 잘 된 것일 수 있으나 당장 현금 자산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었던 은행 정기 예금이나 적금 상품의 금리를 생각한다면 아쉽게 느끼는 것이 솔직한 마음입니다.

어떤 사람이든 현금 자산을 늘리는데 이왕이면 높은 금리의 예금이나 적금 상품을 가입하고 싶어 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다. 보니 은행 정기 예금이나 적금 상품을 한 데 모아 비교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많은 분들이 금융감독위원회의 금융상품 통합비교공시 시스템의 금융상품 한눈에를 이용합니다.


imgCaption0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

대출이용 중에 여러분들의 신용등급이 개선될 경우, 금융회사에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게 있습니다. 승진이나 급여상승, 재산증가 등으로 신용등급이 상승했다고 확인판단되시면, 금융회사에 이자율 인하를 요구하셔서 대출이자를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단, 금융회사의 심사결과, 상승한 신용등급이 금리를 인하할 정도가 아니라고 판단되면 금리인하요구가 수용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신용등급이 상승했다고 해서 이유없이 금리가 인하하는 것은 아니니, 대출을 받은 회사와 분명한 내용을 잘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금융회사의 채무조정 적극 활용

채무상환에 어려움이 생기셨다면, 해당 금융기업 소개를 통해 채무조정 지원제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채무조정 지원제도는 아래 3가지입니다. 신용대출119 대출만기가 2개월이 남지 않았는데, 연체가 우려되는 분들을 대상으로, 은행에서 자체적으로 대상자를 선별해서 만기연장이나 대환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개인사업자대출119 만기시점에 채무상환이 어렵거나, 3개월 이내 연체중인 개인사업자 대상으로 만기연장 혹은 이자를 감면해주는 지원제도입니다.

원금상환 유예제도 1년 이상 경과된 가계대출신용대출은 1억 원, 주택담보대출은 6억 원 이하을 갚기 어려운 상황일 때, 직접 원금상환 유예제도를 금융기관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문오류가 생긴 경우 비상주문이란 것을 하여 증거를 확보해 놓아야 보상받기 수월합니다. 비상주문은 KB증권사에서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전화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계좌번호, 계좌명, 연락처, 주문시각, 주문종류, 종목, 수량 가격을 문의할 것이니 전화연결을 시도하며 적으면서 통화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그런데, 서버 마비가 심할 경우 고객센터가 폭증하여 연결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전화통화가 몰리면 역시 연결이 안될건데, 그럴땐, 가까운 영업점 전화번호를 검색해 전화통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까운 영업점도 통화가 안된다면 긴급상황에선 팩스를 미리 전송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팩스 내용은 계좌번호, 계좌명, 연락처, 주문시각, 주문종류, 종목, 수량 가격을 적어서 주문오류로 인해 팩스발송한다는 내용으로 간단하게 적어서 보내시기 바랍니다. 팩스는 조회되는 영업점 두곳이상으로 보내시면 안전합니다.

금융회사의 꺽기영업행위에 적극 대응

금융회사에서 낮은 금리 대출 조건으로 이용자들에게 다른 상품가입을 강요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걸 꺽기라고 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법은 금융회사의 꺽기행위를 불공정영업행위로 규정하고, 금융회사가 이를 위반했을 때 소비자에게 손해배상청구권아니면 위법계약해지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법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대출이용조건으로 이미 다른 금융상품을 가입한 상태라도, 금소법 위반으로 가입을 다시 철회하거나 손해배상청구 등을 사용할 수 있으니 불이익을 당하지 마시지 바랍니다.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그리고 고객지원센터, 영업점을 통해 비상주문을 해야 합니다. 비상주문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 15880365 고객센터 통화마비시 네이버나 구글에서 가까운 영업점 조회, 영업점 통화 영업점도 통화마비라면 영업점 두곳이상에 위 기재내용 적어서 팩스 발송. 팩스번호는 역시 영업점 검색으로. 위 모든 주식보상 내용은 객관적인 기록이 없거나, 증권사 서버문제가 아니거나, 수익을 봤거나, 보유종목이 아니라 신규매수를 서버문제로 못했거나 등의 경우엔 보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투자자 보호를 위한 명백한 제도가 도입되기 전까지 본인의 자금은 스스로 지켜야 합니다. 증권사별로 불합리한 보상기준이 있는 경우가 있고, 보상에 대하여 인색한 증권사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리인하 요구권

대출이용 중에 여러분들의 신용등급이 개선될 경우, 금융회사에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게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별 금융회사의 채무조정 적극

채무상환에 어려움이 생기셨다면, 해당 금융기업 소개를 통해 채무조정 지원제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회사의 꺽기영업행위에 적극

금융회사에서 낮은 금리 대출 조건으로 이용자들에게 다른 상품가입을 강요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걸 꺽기라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