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엔진오일 싸게 교체하는 방법 공임천국, 공임나라, 유진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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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타 엔진오일은 전문가가 만든 오리지날 엔진 오일 첨가제입니다. 최적의 성능을 위해 전문가들이 오랫도안 오랜 기간 고민한 어끝에 개발했다는 제품인데요. 이를 통하여 기술적으로 검증된 엔진오일 첨가제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엔진오일 첨가제의 개념 아직 이국적인 분들도 분명 계실 것 같아서 오늘은 리스타 엔진오일 첨가제에 대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리스타 엔진오일 첨가제란 금삭 마찰 경계면에 견고하고 강한 재생력을 가진 필름을 형성시켜 부품을 보호해야하는 개념입니다.

베이링 등에 유체 윤활이 필요한 부분에 유막을 형성 시켜 마찰을 줄여준다는 것이죠. 이것은 더 강한 마찰방지와 마모를 막아줍니다. 한마디로 최상의 윤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된 엔진오일 첨가제입니다.


그럼 첨가제는 언제 활용하는 건가요?
그럼 첨가제는 언제 활용하는 건가요?

그럼 첨가제는 언제 활용하는 건가요?

가장 명확하게 체감하기 위해서는 엔진오일 교체시 신유와 함께 주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만 마찰과 마모의 방지를 위해 만들어진만큼 기존의 엔진오일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어떤 부분 오일을 배출하고 넣어도 괜찮습니다.

다만 이 첨가제는 수명이 다한 엔진오일의 성능을 회복시키는 것이 목족이 아니므로 새로운 엔진오일에 넣거나 그에 준하는 상황에 함께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1-엔진오일 점도 앞 숫자
1-엔진오일 점도 앞 숫자

1-엔진오일 점도 앞 숫자

먼저 앞 숫자부터 살펴보시면 W는 Winter를 의미하는 약자로 겨울철, 냉간 시동시 점도를 표시합니다.

0W는 -35℃에서 6,200cP, 5W는 -30℃에서 6,600cP입니다. 즉 W 앞의 숫자가 낮을수록 낮은 온도에서 점도가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점도가 낮을수록 초기 시동 시 엔진 전체에 오일이 도달하는 속도가 올라가게 되고, 엔진 온도가 올라오기 전까지 마찰로부터 각 부품을 보존하는 기능이 올라가게 됩니다.

위의 표를 보며 예를 들자면, -35℃까지 떨어지는 아주 쌀쌀한 극지방에선 0W를 사용해야 하고, 아무리 추워도 -10℃ 이하로 안 떨어지는 지역에선 25W를 사용해도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난 조금더 프리미엄 급 물건을 사용하고 싶다면? 지크제로와 토탈쿼츠 9000도 PAO가 들어갔지만 msds 체크해보시면 10% 미만 인 걸 증명 할 수 있습니다 암스는 풀 60% 이상이 들어간걸로 알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패트로캐나다는 그룹3+ 기유를 사용했어요 VHVI+ 기유라고 하려면 이게 그룹3 기유보다. 더 정제하여 만든 pao 기유보다는 낮고 VHVI 그룹3기유보다는 높은 그런 상품라인업 입니다.

디 올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가솔린 공통 미션오일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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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모델은 SP-IV 등급을 사용해야하고 혼합 모델은 sp4m-1 사용해야 하는 이 둘의 차이점은 점도 로 판단됩니다 혼합 모델이 저점도 미션오일이 들어가네요 멀티미션 오일 보다는 SP-4 6~8단 미션 전용 전용으로 나온 물건을 사시면 되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킥스 프리미엄 쓰면 될 것 같습니다. 혼합 모델은: 혼합 모델은 현대모비스 순정상품라인업 미션오일 사용해야됩니다.

품번 적어두었어요~ SP4M-1 규격이 아직 시중에 나온 호환제품이 없기 때문입니다.

– 시공

“소모품 교체 주기는 마일리지(km) 보다는 운행시간으로 결정합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을 배출합니다. 이번에는 엔진오일 주기를 좀 앞당겨 5,000km를 좀 넘겨 교환하는데, 오일이 양호해 보입니다. 나름 고RPM 주행이 잦았기에 주기를 앞당겼으나, XADO 엔진오일 내구성도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다.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고급 품목 보쉬(Bosch)”

사용하던 에어크리너와 오일필터는 폐기합니다. 활용 후 필터도 바스러짐이나 손상 없이 양호합니다.

역시 독일 보쉬(Bosch) 제품은 품질이 확실합니다. 새 필터들도 역시 독일 보쉬(Bosch) 제품으로 교환합니다. “7.5L 정도의 엔진오일 필요”

준비된 XADO LuxuryDrive 5W40 엔진오일, 3,000cc 6기통 엔진이라 유지비가 드물지 않습니다.

혹시 부작용은 없어요?

첨가제에 엔진을 손상시키는 유해물질 일절 들어가 있지 않으며 국내 최고의 엔진오일 전문가들이 직접적으로 검증을 거쳐가며 테스트를 했습니다. 어떤 테스트냐하면 현재 시중에 있는 엔진오일 속 각종 화학 성분과의 반응 여부를 보면서 엔진 오일 속 특수 폴리머 첨가제와 반응하는지, 또 겔화 현상이 일어나는지 등 수백번의 실험을 통하여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리스타 엔진오일에는 엔진의 고장이나 후처리장치 고장 등 부작용은 고민없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리스타 S1을 만든 김보훈 박사의 이력입니다. 삼성 반도체 메모리 사업부 연구원두산인프라코어 시스템 트라이볼로지 선임 연구원GS칼텍스 윤활유 기술 향상 수석 연구원고려대학습법 금속공학과Tesas at Arlington 재료공학 박사

엔진오일 첨가제를 고민중이시다면 기술적으로 검증된 리스타 엔진오일 첨가제로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럼 첨가제는 언제 활용하는

가장 명확하게 체감하기 위해서는 엔진오일 교체시 신유와 함께 주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엔진오일 점도 앞 숫자

먼저 앞 숫자부터 살펴보시면 W는 Winter를 의미하는 약자로 겨울철, 냉간 시동시 점도를 표시합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 올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가솔린 공통 미션오일

가솔린 모델은 SPIV 등급을 사용해야하고 혼합 모델은 sp4m1 사용해야 하는 이 둘의 차이점은 점도 로 판단됩니다 혼합 모델이 저점도 미션오일이 들어가네요 멀티미션 오일 보다는 SP4 68단 미션 전용 전용으로 나온 물건을 사시면 되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킥스 프리미엄 쓰면 될 것 같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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